조PD사단, 글로벌 신인 아티스트 발굴…“아직 준비단계”
상태바
조PD사단, 글로벌 신인 아티스트 발굴…“아직 준비단계”
  • 민강인
  • 승인 2021.03.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PD
조PD

최근 복수의 가요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조PD가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새 신인그룹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1998년에 첫 앨범 ‘스타덤’으로 데뷔한 조피디는 국내 오버그라운드 힙합 1세대 래퍼로 새로운 시도와 음악성으로 가요계에서 독자적인 음악 영역을 구축해왔다. 또한 꾸준히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양성해 성공적으로 데뷔시키는 뮤지션 출신 K팝그룹 제작자로 활동해왔다.

가수 겸 프로듀서 조PD가 수년 간 준비 중인 신인그룹은 작년과 올해 초 서울 인근의 촬영장에서 비공개로 비밀리에 프로젝트 녹화를 준비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몇 년간 공식적인 대외활동을 자제해온 조피디는 2년 전 새법인을 설립 하면서 활동 재개를 위한 새로운 출발을 주변에 알렸다. 이후 첫 번째 프로젝트로 K팝 신입그룹 론칭을 꾸준히 준비해왔다.

조PD는 그 동안 국내외 유명 제작사들과 글로벌 K팝 그룹 데뷔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한 협의를 계속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해외 유명 아티스트와 뮤지션, 안무가 등과 협력해 신인그룹 론칭을 위한 준비에 몰두해 왔다.

조PD가 프로듀싱을 맡아 새롭게 선보일 그룹은 여전히 베일에 쌓여있어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새로운 프로젝트에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그 동안 여러 프로젝트를 통해 K팝 신예들을 발굴, 양성해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조PD 사단의 노하우가 집약될 것으로 예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PD는 국내외 협업사 들을 대상으로 신규 프로젝트를 처음 선보이는 제작 쇼케이스를 3월 초에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멀티플렉스 극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