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은 화장품부터 올바르게 선택해야
상태바
환절기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은 화장품부터 올바르게 선택해야
  • 민강인
  • 승인 2021.03.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이 끝나가고 찾아오는 환절기는 큰 일교차, 건조한 바람, 미세먼지 등으로 건강관리를 비롯 피부관리가 어려운 계절이다. 특히 대기질이 안좋아지고 꽃가루나 미세먼지 등 피부 자극을 일으키는 요인이 많아지는 만큼 여드름을 비롯한 각종 민감성피부 관리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트러블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여드름피부 스킨로션이나 민감성피부 화장품 등의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꺼려지면서 홈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좁쌀여드름 화장품이나 남자 여드름 화장품 등 연령대나 성별에 맞는 전용 화장품에 대해 주목도가 커지면서 제품 역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실제 언론에서 소개되는 유명인들의 피부 관리법에 늘 빠지지 않고 추천 되는 것이 바로 화장품이다.

화장품을 선택할 때에는 사전에 자신의 피부 상태에 대해 충분히 숙지할 필요가 있다. 건성피부인지 지성피부인지 파악한 후 전용 스킨로션이나 기초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화장품 시장 역시 과거에 비해 더욱 발전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논코메도제닉 여부가 최근 핵심 솔루션으로 꼽히고 있다.

논코메도제닉은 각종 트러블을 유발시키는 성분이나 모공막힘 등을 유발시키지 않는 것을 테스트 하는 것으로 여드름과 같은 각종 트러블 화장품의 기본 척도가 되고 있다.

여드름 스킨케어 브랜드 수나다는 여드름 피부 화장품 브랜드로 클렌저, 토너, 세럼, 크림의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T LINE 4STEP 스킨케어를 통한 민감성 피부 관리에 도움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논코메도제닉 화장품으로 식약처에 기능성 보고가 완료된 제품으로 특허성분인 MultiEX BSASM의 함유와 액정유화시스템을 이용한 피지조절, 각질 제거, 보습유지 등에 도움이 기대되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수나다 관계자는 “최근 일교차가 점차 커지고 마스크의 사용빈도가 높아지면서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10대 청소년의 경우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면서 세안을 꼼꼼히 하는 습관이 중요하며 사춘기 여드름 화장품 등 피부에 잘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 여드름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수나다 T LINE 제품은 공식몰에서 확인 가능하며 3월 한 달간 전 품목 최대 40%까지 할인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