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피로회복제 ‘릴렉스피드’, 출시...테아닌&마그네슘 함유
상태바
스트레스 피로회복제 ‘릴렉스피드’, 출시...테아닌&마그네슘 함유
  • 허남수
  • 승인 2021.03.08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losBio바른영양에서 지치고 힘든 현대인을 위한 스트레스 피로회복제, 릴렉스피드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피로회복으로 고함량 비타민제를 많이 섭취하는 요즘 릴렉스피드는 식약처에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과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과 테아닌, 그리고 에너지 이용과 신경, 근육기능에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과 비타민D를 주원료로 한다.

릴렉스피드는 주원료의 원산지를 모두 공개해 신뢰도를 높였는데 캐나다에서 L-테아닌, 스페인산 홍경천추출물, 독일산 마그네슘, 그리고 스위스산 비타민D가 바로 그것이다.

홍경천추출물의 경우 과거 구소련의 우주인들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줄이기 위해 훈련중 먹었던 식품으로 중국 황제들이 황금뿌리가 자랐던 시베리아로 특별 원정대를 보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매우 오래전부터 내려온 피로회복 영양소이다.

홍경천 추출물을 4주간 섭취한 뒤 스트레스 지표가 많이 호전되었다는 임상연구도 있을 만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에 홍경천은 매우 귀중한 영양소이다.

특히 ElosBio는 토양에서 채취한 홍경천추출물의 중금속과 미생물검사를 모두 통과한 정식 식약처 허가원료를 사용해 원료에 대한 믿음을 주고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릴렉스피드의 두 번째 원료인 L-테아닌은 녹차에 많이 함유된 아미노산으로 녹차에 단맛과 감칠맛을 내며 인체의 뇌파 중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알파파를 발생시켜 긴장을 풀고 평온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릴렉스피드는 흡수율이 ᄄᅠᆯ어지고 과량 먹으면 설사를 하는 마그네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고급원료인 독일산 마그네슘을 사용한 피로회복제이다. 천연 안정 미네랄이라고도 불리는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300여 종 이상의 효소체계에 보조인자로 작용하는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다.

현대 사회에서 스트레스와 식생활 불균형, 커피와 고카페인 음료의 과잉 섭취, 심지어 위장약을 자주 복용하는 경우 체내의 마그네슘 고갈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릴렉스피드는 중금속 잔류시험 기준을 통과한 독일산 마그네슘 200mg을 함유해 에너지 이용 및 근육 기능을 돕는다.

릴렉스피드가 현대인의 스트레스 피로회복제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야외활동은 줄고 실내생활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비타민D결핍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스위스 원산지인 비타민D를 1000IU 포함했기 때문이다. 2018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 우리나라 남성 전체의 75%, 여성의 82%가 비타민D 결핍으로 나타난 바 있어 스트레스,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비타민D는 필수 건강 영양소이다. 

Elosbio바른영양 연구팀은 “종합비타민으로 피로개선이 안되는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까지 고려한 피로회복제인 릴렉스피드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한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