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신호 켜진 위 건강…꾸준한 매스틱 섭취로 간편한 관리가 필요하다
상태바
적신호 켜진 위 건강…꾸준한 매스틱 섭취로 간편한 관리가 필요하다
  • 허남수
  • 승인 2021.03.0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사람들의 식습관이 변화하고 있다. 외부활동이 적어지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 먹게 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들을 섭취하고 있는 것. 대부분의 배달, 간편음식은 기름기가 많거나 열량이 높아 지속적으로 먹게 되면 위에 큰 부담이 되며 소화불량, 역류질환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바쁜 현대인들은 위에 좋은 음식들을 따로 챙겨 먹기 힘들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위 건강을 지키고 있다. 

그 중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매스틱검을 함유한 위 건강기능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8세 이상 소화불량을 가진 148명을 대상으로 3주간 매스틱검을 섭취하게 한 결과 위산 역류 및 경미한 속 쓰림 등에서 유의적 개선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매스틱검을 주 원료로 하고 있는 프롬바이오의 '위건강엔 매스틱'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권장하는 매스틱검의 하루 섭취 권장량인 1,050mg이 100% 함유되어 있는 제품으로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한편, 매스틱검이 지닌 위 불편감 개선의 기능성은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건강 기능성 원료에 한 해 적용되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때문에 매스틱검의 고함량만을 강조한 제품 보다는 식약처가 권장하는 매스틱검의 하루 권장 섭취량을 준수한 건강기능식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