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북구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 향동지구 GL메트로시티 이달 분양
상태바
수도권 서북구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 향동지구 GL메트로시티 이달 분양
  • 허남수
  • 승인 2021.03.12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중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에 수도권 서북부 최대 규모의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 'GL 메트로시티 향동'이 첫 선을 보인다.

향동지구 첫 지식산업센터인 GL메트로시티 향동은 향동5블록에 공급되며, 서울 상암 주변 유일의 드라이브인 호실을 이용할 수 있어 기업들이 입주하기 좋은 종합지식산업센터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섹션오피스, 지원시설 등을 모두 갖춰 유사업종 입주 시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 문의가 많은 편이다. 뿐만 아니라 창릉신도시와 인접한 입지적 장점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높고, 많은 수의 디지털관련업체가 입주한 상암DMC와 연계됨으로써 지역내 비즈니스에 특화된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또한 도어 투도어 시스템을 통해서 2.5톤 트럭의 출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이기 때문에 상하차와 물류이동이 용이하다. 높은 층고와 폭넓은 물류하역장 제공 등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GL메트로시티 지식산업센터는 단지 특화시설도 주목해볼만 한데, 고천정 로비를 채택해 높은 층고와 넓은 채광창을 갖췄으며, 업무편의를 위한 관리사무실, 회의실, 무인택배함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췄다. 더불어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전문 식당가 등 입주자를 위한 각종 지원시설까지 유치할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 춘자부동산 관계자는 "향동 지식산업센터 섹션오피스의 평당 임대료는 관리비포함 약5만원내외로 5분거리에 있는 상암dmc 오피스의 평당 임대료에 비해 절반수준 가격을 형성해 가격경쟁력 면에서 우수한 부동산"이라고 전했다.

GL메트로시티가 공급되는 향동지역은 입지면에서 인접한 덕은 지구와 비교해 손색이 없으며 가격면에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바로 왼편에 창릉신도시 개발지가 접해 있어 덕은지구보다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고양 창릉 신도시 교통대책발표에 따른 핵심사업으로 gtx-a 창릉역 확정발표, 일산~서오능로 연결도로 신설 등이 계획돼 있다.

GL메트로시티 향동은 대지면적 7490평, 연면적, 5만8900평 주차 대수 1351대, 591호실 규모이며, 2023년 상반기 중으로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 위치해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임이 2021-03-12 11:09:43
수원델타원이 고색산업단지내 마지막 지식산업센터라는데 괜찮을까요? 교통환경으로는 수인분당선인 고색역 앞이라 하니 교통이나 물류이동도 원할할 것 같고 수원델타원에 대해 더 관심가져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