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장수막걸리 플래너 · 메모지 출시..."MZ세대 취향 반영"
상태바
이마트24, 장수막걸리 플래너 · 메모지 출시..."MZ세대 취향 반영"
  • 박주범
  • 승인 2021.03.1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트로 감성에 재미 더한 장수막걸리 플래너/점착메모지 출시
MZ세대 공략 위해 이종업계와의 협업으로 차별화 상품 기획

이마트24가 장수막걸리를 모티브로 한 ‘플래너(50매)’와 ‘점착메모지(120매)’를 선보인다.  

장수막걸리 플래너는 막걸리 병 모양을 형상화 했다. 장수막걸리의 ‘십장생’ 캠페인에서 착안해 플래너 내지가 10일짜리 플랜과 메모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장수막걸리의 십장생 캠페인은 ‘10일 유통 장수 생고집’의 줄임말로, 생막걸리의 신선한 맛과 10일 유통의 짧은 유통기한을 강조하기 위해 만든 키워드다.

장수막걸리 점착메모지는 막걸리를 떠올리게 하는 주막 차림판으로 디자인했다. 내부 메모지에는 해물파전, 김치전, 골뱅이소면 등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로 위트있게 디자인 되어 있다.

이번 협업은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상품으로 MZ세대를 공략하려는 이마트24와 젊은 소비층 확보에 적극적인 장수막걸리의 이해관계가 서로 맞아 성사됐다.

이마트24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상품의 흥행에 이어, 이번 장수막걸리 문구류 상품으로 펀슈머(Fun+consumer, 상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 성향이 강한 MZ세대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비식품팀 최지혜 바이어는 “재미와 색다름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사진=이마트24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