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LG전자 8K OLED TV 탑재한 '베오비전 하모니' 88형 출시...가격은 8000만원 대
상태바
뱅앤올룹슨, LG전자 8K OLED TV 탑재한 '베오비전 하모니' 88형 출시...가격은 8000만원 대
  • 민병권
  • 승인 2021.03.1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8K OLED 디스플레이에 B&O 스피커 시스템을 결합한 TV ‘베오비전 하모니(BeoVision Harmony)’ 88형 모델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베오비전 하모니 88형은 8K 해상도 모델로, 기존 65·77형의 4K보다 높다. 스피커 명가다운 사운드와 생생한 영상이 특징이다. 나비의 날갯짓과 같은 움직임으로 목적에 따라 스피커 패널을 여닫으며 TV 또는 스피커로 각각 활용할 수 있다.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스피커 패널이 화면 전면에 배치되어 하나의 장식품과 같은 느낌을 전달한다. TV를 켜면 스피커 양쪽 패널이 좌우로 펼쳐지며 화면이 시야 높이로 이동한다.

3채널 사운드 센터(Sound Center)를 통해 일반 TV와는 다른 강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최대 출력은 450W이며, 1인치 트위터 1개, 2.5인치 풀 레인지 드라이버 2개, 4인치 미드 레인지/우퍼 1개, 4인치 우퍼 2개 등 총 6개의 스피커 드라이버와 각 드라이버를 보조하는 6개의 앰프를 탑재했다. 

B&O 하이엔드 스피커에 적용되는 ‘어댑티브 베이스 리니어리제이션(Adaptive Bass Linearisation)’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 중 음량이 갑자기 커져도 저음 출력을 자동으로 조정해 음의 왜곡과 드라이버 손상을 방지하고 사운드 수준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한다.

인테리어 디자인도 특징이다. 베오비전 하모니는 취향과 공간 분위기에 따라 전면 커버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기존 내추럴 알루미늄과 오크 우드(Oak Wood) 또는 그레이 멜란지 패브릭(Grey Mélange fabric) 조합 외에 브라스톤 알루미늄과 스모크 오크 우드(Smoked Oak Wood), 브론즈톤 알루미늄과 월넛 우드(Walnut Wood), 골드톤 알루미늄과 라이트 오크 우드(Light Oak Wood)까지 총 5개의 조합 중 선택이 가능하다. 

전용 액세서리 ‘모터라이즈드 플로어 스탠드(Motorized Floor Stand)’를 사용하면 보다 폭넓은 배치와 사용이 가능하다. 이동이 가능한 무소음 플로어 스탠드는 사용자 위치에 맞게 좌우 35도까지 회전이 가능해 편안한 몰입감을 준다. 이외에도 기본 스탠드형과 벽 고정형 타입이 있어 사용자의 인테리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뱅앤올룹슨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베오비전 하모니는 선명한 고해상도의 화질 뿐만 아니라 기존의 TV와는 차별화되는 풍성한 사운드와 우아한 움직임이 돋보이는 디자인까지 갖춘 완벽한 TV”라며, “신제품 TV를 통해 제품이 놓인 공간의 인상과 분위기가 극적으로 바뀌는 경험이 가능할 것”이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베오비전 하모니’ 88형 가격은 8590만원이고, 모터라이즈드 플로어 스탠드 적용 시 8880만원이다. 

사진=뱅앤올룹슨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