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 민간투자연계형 지원사업 통한 비대면 스피치 컨설팅 플랫폼 ’말빨’ 런칭
상태바
찬란, 민간투자연계형 지원사업 통한 비대면 스피치 컨설팅 플랫폼 ’말빨’ 런칭
  • 허남수
  • 승인 2021.03.1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찬란의 이윤선 대표는 창업진흥원, 2020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민간투자연계형 지원사업을 통해 비대면 스피치 컨설팅 플랫폼 ‘말빨’을 런칭했다.

‘말빨’은 전·현직 아나운서 및 현직 스피치 강사와 이용자를 연결하는 1:1 화상 스피치 컨설팅 플랫폼으로, 학원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말빨' 사이트 내에서, 내가 원하는 날짜에 컨설턴트와 자유로운 컨설팅이 가능하다. 

기존 스피치 학원과는 달리 '말빨'에서는 이용자가 수 십 명의 컨설턴트를 한 곳에서 비교분석 가능하며, 컨설턴트의 성향을 보고 나와 원하는 컨설턴트를 고를 수 있다. 또한 컨설턴트의 일정 선등록 시스템을 통해 학습자가 예약하는 즉시 컨설팅이 매칭되도록 구성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컨설팅 전엔 VOD 이론강의를 수강할 수 있고, 컨설팅 후엔 이용자의 보완점을 담은 컨설팅 보고서와 컨설팅 전체 내용을 다시 들을 수 있는 다시듣기 서비스가 제공되는 등 예습부터 복습까지 스피치 훈련의 전 과정을 지원하며 컨설팅 능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게 제작되었다.

‘말빨’은 취업 합격이나 투자 유치와 같이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을 준비 중인 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취업면접 컨설팅, IR피칭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으로 컨설팅 제공 영역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주식회사 찬란의 이윤선 대표는 KBS순천방송국을 시작으로 MBC경남, 서울경제TV 등 지난 10년 간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다년간 방송 경험을 쌓았으며, 동시에 국회 연수원 스피치 강사, 보이스 트레이닝 강사, IR피칭 컨설턴트 일을 병행하며 스피치 분야의 전문성도 높여왔다. 초반에는 가까운 지역권에서 직접 이동하며 스피치 컨설팅을 진행했지만, 점차 수업이 많아지면서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없다는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플 개발을 시작했다.

또, 이윤선 대표는 “취업과 창업은 현대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 거쳐야 하는 필수 관문(필수 선택)으로, 매년 수십만의 새로운 수요자가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스피치 교육은 수도권에 집중되어있다. ‘말빨’은 이런 지역적 한계를 극복한다. 컨설턴트는 자신의 재능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펼칠 수 있고, 이용자는 양질의 서비스를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장 신경 쓴 것은 컨설팅의 퀄리티"라며 ‘말빨'은 이용자가 만족할 퀄리티를 위해 컨설턴트 관리 및 비대면에 탁월한 커리큘럼을 준비했다"고 밝히며, “찬란의 미션은 모든 사람의 꿈을 찬란하게 빛나도록 하는 것이다. 각자가 지닌 ’더 나아지고 싶다.‘, ’성취하고 싶다.‘에 대한 열망을 실현토록 돕고, 개개인이 지닌 다채로운 열망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걸쳐 강의 및 컨설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며 자신의 열정을 내비쳤다.

한편 주식회사 찬란의 이윤선 대표는 창업진흥원이 진행하는 “2020 재도전 성공패키지 투자연계형”에 5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재창업자에 선정되어 1억 원 상당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시제품 제작 지원, 전문가와의 전담 코디네이팅 및 컨설팅,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 데모데이 등의 지원을 받아 왔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또한 해당 지원사업을 통해 연계투자를 유치했으며, 투자기관 AAI엔젤투자조합6호의 주식회사 엘스톤 김창석 대표는 “찬란은 국내외적으로 차별화된 맞춤형 컨설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