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KAC 슬기로운 공정여행’ 캠페인...네이버 해피빈과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
상태바
한국공항공사, ‘KAC 슬기로운 공정여행’ 캠페인...네이버 해피빈과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
  • 민병권
  • 승인 2021.03.1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양양/여수 지역 여행상품(음식/숙박/특산물 등) 40%까지 할인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네이버 해피빈(대표 최인혁)과 ‘KAC 슬기로운 공정여행’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좌측부터)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최인혁 네이버 해피빈 대표

‘KAC 슬기로운 공정여행’은 지역의 사회적기업 제품(음식, 숙박, 특산물, 체험쿠폰 등)을 구매할 때 한국공항공사가 최대 40%까지 할인금액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네이버 해피빈 특별기획전에서 참여할 수 있다. 

공사와 해피빈은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매를 지원하고 소비자의 가치소비를 확산하기 위해 특별 기획전의 기획·시행과 예산 지원은 공사가, 홍보 프로모션은 해피빈이 담당하기로 손을 맞잡았다.

공사는 작년 4개월간 제주지역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공정여행’을 시범적으로 추진한 바 있고, 2만1천여명의 소비자가 참여하여 제주 사회적기업의 4.3억 원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는 양양과 여수로 참여 지역을 확대하여 4월부터 본격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들의 판로가 확대되고, 소비자는 지역을 살리는 ‘슬기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김포공항 내 사회적 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특별상점’ 및 전국공항 입점 업체에 지역 소공인·사회적경제 제품의 판로를 지원하는 샵인샵, 안테나샵을 운영하는 등 2022년까지 500개 기업, 추가 매출 30억을 목표로 이들의 판로 확대 및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한국공항공사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