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속 잔류 염소 걱정된다면…자담유, 더클린 샤워기 필터 헤드 주목
상태바
수돗물 속 잔류 염소 걱정된다면…자담유, 더클린 샤워기 필터 헤드 주목
  • 허남수
  • 승인 2021.03.1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으로 공급되는 수돗물 속에는 일정량의 잔류 염소가 존재한다. 현행 수도법에는 잔류 염소를 0.2ppm 이상 유지하도록 권고하고 있는데, 이는 잔류 염소가 미생물의 오염을 예방하고 소독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국 보스턴 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인체는 물을 마실 때보다 목욕할 때 화학물질을 더 잘 흡수한다. 즉, 염소가 함유된 수돗물로 샤워나 목욕을 할 경우 염소가 피부에 흡수될 수 있는 것이다. 피부에 침투된 염소는 단백질, 지방산과 결합해 피부 노화와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자담유(ZADAM:U)에서는 수돗물 속 잔류 염소를 걸러줄 수 있는 샤워기 필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비타민C가 함유된 비타민겔 필터를 장착하면 비타민C와 염소(하이포아염소산)가 만나면 화학 반응에 의해 비타민C, 물, 염화수소로 분리되어 잔류 염소 걱정 없는 안전한 물을 샤워기로 내보내준다.

아울러 자담유의 더클린 샤워기 필터 헤드는 정밀 가공된 와이드형 스테인리스 살수판에 0.3mm의 미세홀 205개를 적용하여 기존 일반 샤워기 대비 강력한 수압을 느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높은 수압으로 인해 피부 마사지 효과는 물론 절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밖에 염소 제거 시험을 비롯해 필터 내 위해 성분 검사를 완료한 제품으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계 아토피 협회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아토피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도 추천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