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3대 닭도리탕 대구 곱도리탕 '닭도리포차'
상태바
대구 3대 닭도리탕 대구 곱도리탕 '닭도리포차'
  • 허남수
  • 승인 2021.03.2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토종 프랜차이즈 기업인 더셰프코리아 브랜드중 요즘 확장을 거듭하고있는 브랜드가 “닭도리포차”이다 메뉴 개발실로 저렴한점포를 찾아 계약을 했는데 배달업 연구를 위해 아이템을 찾다가 찜닭은 너무흔하고 차별화 있는 메뉴가 무엇이 있는지 찾다가 결론은 닭도리탕 전문브랜드인 “닭도리포차”를 런칭했다.

처음 하루콜건수가 3콜정도였으나 3개월만에 80~100콜을 찍으며 하루에 200만원매출을 올리는 큰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그리하여 입소문, 단골손님의 요청으로 가맹사업으로 전환해 현재 지금 대구지역 (대명점,현풍구지점,상인진천점,성서점,칠곡점)5개지점오픈을 하였고 구미, 포항, 부산등의 지역에서 꾸준히 가맹문의가 들어오고 있고 대구3대 닭도리탕 맛집으로 부상하고있다

대구 현풍구지점점을 오픈하게 된 36세 김00 점주는 “서울, 부산 등 전국 여러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다녀보고, 누구나 알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와도 계약직전까지 갔었다. 아직 크지 않은 이 브랜드를 선택한다는 것이 위험일 수도 있었다. 하지만 직접 여러 지점을 다녀보며 맛을 보고 기존 점주들과 대화한 결과 이 브랜드를 선택했다. 기존 점주들이 본사에 대한 믿음이 있었고, 나 또한 맛에 대해 확신이 있어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닭도리포차을 선택했다.”고 말하며. “또한 부동산 점포개발부터 오픈직전까지 꼼꼼하고 세심하게 직접 일처리를 도와주는 본사 대표와 직원들 덕분에 이 브랜드에 대한 믿음이 생겼다”고 덧붙였다.

더셰프코리아 권동흠 대표는 "대구 토종 브랜드인 닭도리포차는 중 소자본창업, 부부창업, 대학생창업 등의 다양한 창업을 할 수 있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특히나 최근 몇 년간 경기 침체로 인해 더욱 많은 창업자들이 저희 브랜드를 찾았지만, 기존 가맹점주들의 운영을 우선시 했다. 그리고 철저한 준비를 한 후 올해부터는 부산지역으로 발을 넓히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권 대표는 이어 "저도 직원으로 8년, 창업으로 7년, 15년 외식업을 하여 창업자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저희브랜드를 믿고 찾아주시는 창업자들이 요즘같은 불경기에 신뢰할 수 있고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