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자산관리플랫폼 고도화로 초개인화 금융서비스 제공
상태바
우리은행, 자산관리플랫폼 고도화로 초개인화 금융서비스 제공
  • 황찬교
  • 승인 2021.03.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모바일뱅킹 앱(App) WON(원)뱅킹의 고객 개개인별 맞춤 포트폴리오 추천 및 금융자산 분석 기능을 강화한 자산관리플랫폼을 고도화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로 고객이 오픈뱅킹에 등록한 금융권의 모든 금융자산 분석은 물론, 빅데이터로 장기간의 투자성향을 반영한 맞춤형 포트폴리오 추천이 가능해졌다.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인 '우리로보-알파'는 고객의 투자성향과 시장상황을 반영해 포트폴리오를 추천해 그 이유를 알려주며,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고객들이 대응할 수 있도록 자산 유형별 금융시장 전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는 개인이 직접 적립금 운용을 지시하는 DC ․ IRP 계좌의 수익률 관리는 물론, 리밸런싱 알림 및 포트폴리오 변경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MZ세대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WON챌린지 서비스'는 6~36개월의 기간을 설정해 자금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SMS 등을 통해 달성과정을 관리해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자산관리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고객 개개인별 다양한 금융니즈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초개인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마이데이터를 접목한 자산관리 서비스 개발 등 우리금융그룹 내 다른 계열사와 협업하여 디지털 금융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데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WON뱅킹에 부동산, 세무, 펀드 전문가 유선 상담예약 서비스 신설했으며, 5월부터는 PB고객을 위한 화상 상담 및 영업점 사전방문 예약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사진=우리은행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