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렉키로나’, 유럽 EMA 사용권고 획득..."신속 공급 노력"
상태바
셀트리온 ‘렉키로나’, 유럽 EMA 사용권고 획득..."신속 공급 노력"
  • 박주범
  • 승인 2021.03.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의약품청, 렉키로나 품목허가 전 사용 권고 의견
렉키로나 사용 원하는 유럽 개별 국가 치료제 도입

셀트리온은 현지시간 26일 유럽의약품청(이하 EMA, European Medicines Agency)이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개발명 CT-P59, 성분명 레그단비맙·Regdanvimab)’의 정식 품목허가 전 사용을 권고하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EMA는 지난 3월 초부터 품목허가 전 코로나19 치료제 사용이 시급한 유럽 개별 국가 방역당국이 ‘동정적 사용 프로그램(Compassionate Use Program)’ 등을 통해 렉키로나 도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전문의견 제시를 위한 검토에 착수했다.

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 소속 전문가 그룹은 렉키로나의 품질, 비임상 및 임상 데이터를 검토했으며, 그 결과 입원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고위험군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렉키로나를 투여할 경우 중증 발전 비율을 낮추고 입원 비율을 줄일 수 있다고 판단했다. 

셀트리온은 이미 지난해 10만명 분의 치료제 생산을 완료했으며, 글로벌 수요에 따라 연간 150만~300만명 분의 렉키로나를 추가 생산해 즉각적으로 공급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EMA의 사용 권고 의견 제시에 따라 유럽 코로나19 환자들에게 렉키로나를 신속하게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셀트리온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