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관세평가 품목분류 연구공모전’ 개최..."신선한 아이디어 기대"
상태바
관세청, ‘관세평가 품목분류 연구공모전’ 개최..."신선한 아이디어 기대"
  • 박주범
  • 승인 2021.04.0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원장 이진희)은 관세 분야 연구 저변 확대를 위해 ‘2021년 관세평가・품목분류 연구논문 및 판례평석 공모전’을 1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구논문 공모전은 2015년부터 실시해 올해 일곱 번째로 개최되며 관세평가와 품목분류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시행된다.

연구 주제는 각 부문별로 관세평가분류원에서 선정한 권고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참가자가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다.

함께 시행되는 관세평가 판례평석 공모전은 관세평가분류원에서 선정한 권고 판례를 포함해 관세평가와 관련된 다양한 국내‧외 법원 등의 판결문에 대해 참가자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9월까지 논문과 평석을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11월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작은 관세청장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고, 우수 논문과 평석은 책자로 발간된다.

이진희 관세평가분류원장은 “관세사나 변호사 등 전문가뿐 아니라 젊은 학생들과 연구자들도 어려워하지 말고 과감히 도전해 신선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