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스마트관광 선도할 예비창업가를 찾습니다"
상태바
관광공사, "스마트관광 선도할 예비창업가를 찾습니다"
  • 박주범
  • 승인 2021.04.0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0~4.19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스마트관광 분야 공모
30명 대상 최대 1억 원 사업화자금 등 지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가 추진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참여, 스마트관광 분야 창업에 도전할 예비창업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예비창업자에게 사업화 자금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2019년을 시작으로 총 47명의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했으며, 2020년부터는 스마트관광 분야에 특화된 예비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자는 빅데이터, 홀로그램, 모빌리티 등 기술과 관광을 융·복합하여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경험·편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응모해야 한다. 나이 제한은 없으며, 사업공고일(3월 30일) 기준 창업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이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자에 한한다. 단 폐업 경험이 있는 자가 이종업종으로 창업할 경우엔 상관없으나, 동종업종으로 창업하고자 한다면 폐업 후 3년, 부도·파산 후 2년을 초과해야 한다.

최종 30명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최대 1억 원의 창업 사업화자금과 창업자 역량강화 교육, 창업․경영 전문가의 전담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또한 창업 이후에는 공사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판로 개척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실장은 “올해엔 창업아이템들의 사업화 가능성을 높이고자 시장 반응 검증 등 육성 프로그램을 강화했다”고 설명하고, “스마트관광에 초점을 둔 이번 공모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사업화 기회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