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당국 "서울형 거리두기 아직 공유 안돼…중대본서 협의"
상태바
방역당국 "서울형 거리두기 아직 공유 안돼…중대본서 협의"
  • 김상록
  • 승인 2021.04.1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서울형 상생 방역'을 추진키로 한 가운데, 방역당국은 아직 서울시로부터 공식 협의 요청이 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12일 코로나19 상황 백브리핑에서 관련 질의에 "서울시에서 (자체 거리두기 및 방역 조치 관련) 안이 오면 협의를 하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윤 총괄반장은 "지금까지 지방자치단체의 거리두기 관련 조처와 관련해서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지자체, 관계부처, 전문가 논의 등을 한 뒤에 발표해왔다"며 "각 지자체에서 특별한 거리두기 관련 조치를 할 경우에도 중대본을 통해서 협의하면서 발표해왔기 때문에 서울시에서도 그런 절차를 준용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또 "중대본과 지자체의 거리두기 관련 사항들은 기본적으로 협의에 기반한다. 감염병 위기 상황은 특정 지자체에 국한된 문제가 아닌 전국적인 조치에 해당한다"면서 "우리나라처럼 좁은 국토에 인구가 밀집된 경우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가능하면 협의를 통해 대응하는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손영래 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서울형 거리두기에 대해서 지나치게 걱정이 있는 것 같다. 1년 넘겨 중대본 회의를 하면서 지자체장들의 정치적 당과 상관없이 원만하게 합의해 왔다. 지자체 입장에서 이견이 있는 부분은 존중하면서 지금까지 잘 해 왔다"고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코로나19 브리핑을 통해 일률적 제한에서 벗어나 업종별 특성을 고려해 영업시간 등을 달리 적용하는 것을 골자로 한 '서울형 상생방역'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