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혁신 과학 프로젝트' 공모 선정기관 방문
상태바
동그라미재단, '혁신 과학 프로젝트' 공모 선정기관 방문
  • 김상록
  • 승인 2021.04.2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그라미재단(구 안철수재단)이 지난 20일 ‘동그라미재단 혁신 과학 프로젝트’ 2020년 공모 선정기관 중 KAIST, UNIST를 방문하여 연구책임자 및 학교 관계자들과 사회 난제 해결을 위한 혁신과학기술 연구개발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에는 안철수 동그라미재단 출연자 및 권치중 재단 이사장, 작년 공모 심사 위원장으로 참여했던 장순흥 한동대 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각 학교별로 KAIST 신형원자로연구센터 정용훈 교수,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윤종일 학과장 외 관계자, UNIST 이용훈 총장, 폐플라스틱 탄소선순환 센터 김동혁 교수, 해수자원화기술 연구센터 김영식 교수 외 학교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안철수 동그라미재단 출연자는 격려사를 통해 "사회에 꼭 필요하고 중요하지만 정부 정책 우선순위에 들지 못하거나 기업에서는 시장성이 적어 투자에 소외되는 혁신과학기술 연구개발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재단은 앞으로도 인류 난제해결을 위한 혁신과학기술 개발지원에 앞장설 것이며, 전 세계 인류에게 꼭 필요한 분야의 연구과제들인 만큼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기후, 환경 및 생태계, 에너지, 공중보건 분야 중 세계 인류가 직면한 난제 해결을 위해 작년 12월 국내 대학 및 연구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혁신과학기술 센터 및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실시했으며 최종 6개 기관을 선정하여 총 12억원을 지원했다.

권치중 동그라미재단 이사장은 "동그라미재단의 지원으로 국내 기관들의 혁신과학기술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그 성과가 실제 기술을 필요로 하는 전세계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