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CU 이어 세븐일레븐도 '남혐' 논란 "오조오억년·허버허버"
상태바
GS25, CU 이어 세븐일레븐도 '남혐' 논란 "오조오억년·허버허버"
  • 김상록
  • 승인 2021.05.0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편의점 업계 '빅3'로 꼽히는 GS25, CU에 이어 세븐일레븐도 남성 혐오 표현을 썼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세븐일레븐이 제품 홍보 게시물에 사용했던 문구를 문제 삼는 글이 올라왔다. 

세븐일레븐은 '김밥의 정석 제육&크림치즈' 상품 소개 글에서 "김밥 고르느라 냉장고 앞에서 오조오억년 고민하던 분들께, 제육&크림치즈 반반 김밥이라는 킹갓솔루션을 드립니다"라고 했다.

'양념치킨/후라이드 치킨' 제품에서도 "꼬소한 후라이드 치킨에 감동 오조오억번"이라는 문구를 넣었다.

'오조오억년'은 어떤 물질의 양이나 수치가 많다는 뜻을 과장해서 쓰는 표현이었지만 이후 여성 중심 커뮤니티에서 자주 사용되기 시작하며 남성 비하 단어로 변질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라라스윗 딸기파인트' 아이스크림에는 "허버허버 한 통 다 먹어도 겨우 260kcal"이라는 문구를 썼다. '허버허버'는 음식을 허겁지겁 먹는 모습을 표현한 단어다. 주로 여성 중심 커뮤니티에서 남성을 비하할 때 쓰이며 '남혐' 단어로 인식이 굳어졌다.

세븐일레븐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게시물은 지난해 상반기쯤 SNS 페이지에 게재됐으며 당시 담당자는 외주 직원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날 한국면세뉴스와의 통화에서 "그런 표현(남성 혐오)으로 많이 활용되는줄 몰랐다. 당시에는 신조어 개념으로 사용됐던 걸로 알고 있는데 그런 부분에 대한 체크가 되지 않았고 인지가 부족했던 것 같다"며 "관련 게시물은 모두 삭제했고 앞으로 그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