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국립극장ᆞ콘텐츠웨이브와 전통공연 활성화한다..."첨단 기술로 영상 제작"
상태바
SKT, 국립극장ᆞ콘텐츠웨이브와 전통공연 활성화한다..."첨단 기술로 영상 제작"
  • 박주범
  • 승인 2021.05.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극장 공연, 5G기반 멀티뷰 영상으로 제작
빅테크 기술로 전통공연 활성화...ESG 가치 제고
SKT는 국립중앙극장, 콘텐츠웨이브와 전통 공연을 5G 기반의 멀티뷰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방송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서 SK텔레콤 김창현 미디어서비스혁신팀장(사진 오른쪽)과 국립극장 강성구 공연전시부장(중앙)과 콘텐츠웨이브 이희주 대외협력실장(사진 왼쪽)이 전통공연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 협력을 다짐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국립중앙극장(극장장 김철호), 콘텐츠웨이브(대표 이태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전통 공연 활성화 및 5G 콘텐츠 확보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SKT는 국립극장이 기획하는 다양한 전통 공연을 5G∙AI 등 첨단 ICT 기술들을 활용하여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인 ‘웨이브(Wavve)’와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서비스인 ‘모바일 Btv’를 통해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

3사가 선보일 디지털 영상은 ▲ 특정 악기의 소리나 연주자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는 멀티 뷰ᆞ멀티 오디오 ▲ 다양한 각도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멀티 앵글 ▲해설 영상 및 연주자 인터뷰 등으로 구성된다.

SKT는 공연 현장에 카메라 14대, 마이크 40대를 배치해 최소 5개 이상의 앵글과 출연진의 표정 등을 담을 계획이다. 

SKT 이재광 미디어사업지원그룹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전통공연의 활성화는 물론, 고객들에게 5G 기반의 전통공연 감상이라는 새로운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립중앙극장의 김철호 극장장은 “웨이브-SKT와의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립극장의 고품질 공연실황을 시공간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익숙한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콘텐츠웨이브 이태현 대표는 “전통공연과 웨이브의 만남을 계기로 더 많은 분들이 문화공연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S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