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부산 야간 관광 활성화...별빛 가득한 부산으로 오세요~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부산 야간 관광 활성화...별빛 가득한 부산으로 오세요~
  • 민병권
  • 승인 2021.05.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부산 야간관광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별바다 부산’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별바다 부산’은 일반인 9600여 명이 참여해 부산의 야간 관광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부산 야간관광 홍보를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지원도 본격 가동됐다. 공사는 부산·울산지역 SNS 기자단 ‘가봄’ 단원 9명을 ‘별바다 부산 서포터즈’로 임명하고 지난 15일부터 운영을 개시했다. 이들 서포터즈들은 마린시티, 흰여울문화마을, 동래읍성 등 부산의 대표 야간관광지 16개를 방문하고 SNS에 홍보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공사는 부산의 16개 야간관광지를 4개 테마로 분류해 온라인 기사 콘텐츠를 제작,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비짓부산 누리집에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이밖에 코레일, 부산 관광기업 등과 공동으로 야간관광 체험상품을 개발하고, 온라인여행사(OTA) 대상 홍보캠페인 등도 추진한다. 

공사 조윤미 부산울산지사장은 “부산은 시설, 경관, 체험,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야간관광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며 “부산이 한국의 야간관광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내·외 관광객 대상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