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스타럽스’ 3기 모집..."지역 경제 · 일자리 창출 기여"
상태바
롯데免, ‘스타럽스’ 3기 모집..."지역 경제 · 일자리 창출 기여"
  • 박주범
  • 승인 2021.05.2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은 부산 소재 청년기업을 대상으로 ‘스타럽스(STARUPS)’의 3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타럽스는 지역의 청년기업가 육성을 통해 해당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9년 1기 부산을 시작으로 2020년 2기 제주에 이어 올해 3기에는 다시 한번 부산 지역의 청년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롯데면세점은 스타럽스 1기와 2기 사업을 통해 총 20여 곳의 청년기업을 대상으로 전문화된 사업 지원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여 기업의 매출 규모는 최소 2배서부터 최대 4배까지 확대되었으며, 약 80여 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었다. 

이번 3기는 부산광역시와 한국생산성본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벤처스가 함께할 예정이다. 선정된 청년기업에는 최대 4000만 원의 사업비 지원, 1:1 맞춤형 코칭 및 멘토링 등의 액셀러레이팅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롯데 계열사와의 연결을 통한 오픈 이노베이션,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엘캠프(L-CAMP)’ 연계 혜택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스타럽스 3기 프로젝트 참가 자격은 부산 지역 소재 만 45세 이하의 청년 기업가 및 예비 창업자로, 부산 지역과의 상생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을 진행한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타 지역 소재 청년기업이더라도 기존 사업을 부산으로 확장할 계획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스타럽스 프로젝트가 스타트업은 물론 지역 관광 생태계 전반의 동반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