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남편' 이상순, 첫 솔로 EP ‘Leesangsoon’ 발매…타이틀곡 ‘너와 너의’ 
상태바
'이효리 남편' 이상순, 첫 솔로 EP ‘Leesangsoon’ 발매…타이틀곡 ‘너와 너의’ 
  • 박홍규
  • 승인 2021.05.3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이상순이 첫 솔로 EP ‘이상순(Leesangsoon)’을 전격 공개한다. 그 동안 '이효리 남편'으로만 대중들에게 나서다가,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하면서 아티스트로서의 행보를 시작한 것이다. 이상순은 6월 4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본인의 이름을 타이틀로 한 EP ‘이상순’을 발매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디지털 싱글을 제외하면 이상순의 솔로 명의로 발표하는 첫 앨범이다. 2001년 김동률과 함께한 베란다 프로젝트의 ‘데이 오프(Day off)’ 이후 11년 만이다. 이번 앨범에는 그가 남다른 애정을 보여 온 남미 팝 음악의 다양한 요소들을 토대로, 이상순의 해석을 더해 구축해 낸 새롭지만 낯설지 않은 음악 세계를 담았다.

타이틀곡인 ‘너와 너의’를 비롯해 느긋한 템포의 잔잔한 노래 네 곡을 실은 ‘이상순’에는 작사가 박창학이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수록곡에는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듀엣과 작사로 참여했고, 그 밖에도 손성제, 조윤성, 이규호, 이상민 등 많은 실력자들이 도움을 아끼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이번 EP는 보너스 트랙 한 곡을 더해 다섯 곡을 담은 아날로그 레코드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이상순은 12년 만의 첫 솔로 EP 발매는 물론 JTBC ‘슈퍼밴드2’ 출연 소식까지 더해져 추후 어떤 행보를 보여 줄 것인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사진 에스팀 엔터테인먼트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