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4350억원 'ESG 후순위 채권' 발행...환경과 소외계층 지원 등 사회적 기업 역할 다할 것
상태바
하나은행, 4350억원 'ESG 후순위 채권' 발행...환경과 소외계층 지원 등 사회적 기업 역할 다할 것
  • 황찬교
  • 승인 2021.06.1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4350억원 규모의 원화 ESG 후순위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행은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 환경, 사회, 지배구조) 채권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신재생에너지 개발 등 녹색사업에 사용하는 '녹색채권'과 금융 소외계층 지원 등을 위한 '사회채권'이 결합된 지속가능채권의 형태로 이뤄졌다.

이번 발행 채권은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 형태로 만기는 10년이며, 발행 금리는 국고채 10년물에 49bp 가산한 2.58%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연내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 등 채권발행 시장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ESG채권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이번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할 수 있었다"며 "이번 발행을 통해 자본적정성 제고와 더불어 사회적 기업의 책임을 다해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의 지속적인 실천을 위해 2030년까지 ESG금융 총 60조원 추진·2050년 까지 탄소배출, 석탄 PF전면 ZERO화·ESG경영 실천을 위한 3대 핵심전략과 9대 핵심과제 선정·이사회 내 ESG전담기구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신설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그룹 ESG 중장기 추진 목표를 선언한 바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