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13일부터 서울·경기 학원 종사자 백신 우선 접종 실시
상태바
정부, 13일부터 서울·경기 학원 종사자 백신 우선 접종 실시
  • 민병권
  • 승인 2021.07.0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 학생·고교 교직원은 19일부터…“2학기 차질 없는 전면등교 철저 준비”
접종 따른 재량휴업·단축수업 등 자율적 학사운영…방학 중 학교운동부 방역도 강화

정부가 2학기 안정적인 학사 운영과 원활한 대입 전형 지원을 위해 고등학교와 이에 준하는 교육기관 등 백신을 조기 접종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또한 학원 내 집단 감염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주기적 유전자증폭(PCR) 검사도 함께 추진하며, 오는 13일부터는 서울시와 경기도 내 학원·교습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정종철 교육부 차관은 8일 이와 같은 내용의 ‘학교 및 학원 방역 강화 조치사항’을 발표하며 “이미 예고 됐던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 선생님들에 대한 백신접종도 당초 계획보다 보름 앞당겨 오는 13일에 시작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최근 원어민 강사 등을 통한 학원 내 집단 감염이 발생하고 있어 이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학원 종사자 안전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지난 6일 한국학원총연합회와의 간담회에서 학원방역 관리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전국 학원 종사자에 대한 주기적 유전자증폭(PCR) 선제 검사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학원 종사자에 대한 백신 우선 접종을 위해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 긴밀하게 협의한 결과, 다수 시도에서 학원 종사자에 대한 백신 우선 접종을 실시하기로 이미 확정했거나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이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와 경기도 내 학원·교습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가장 먼저 실시하며, 다른 지자체에서도 학원 종사자 대상 백신 우선 접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의할 예정이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