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배송' 주문 마감 시간 연장...거리두기 단계 조정 온라인 장보기 수요 대응
상태바
SSG닷컴 '쓱배송' 주문 마감 시간 연장...거리두기 단계 조정 온라인 장보기 수요 대응
  • 민병권
  • 승인 2021.07.18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수점 PP센터를 시작으로 ‘쓱배송’ 주문 마감 시간 기존 오후 1시에서 7시까지 연장
배송 완료 시간 기존 ‘16시~20시’ 에서 ‘18시~21시’ 및 ‘21시~24시’로 선택지 추가

SSG닷컴이 ‘쓱배송’의 주문 마감 시간을 늘려 당일 배송 서비스를 확대하고 온라인 장보기 고객의 쇼핑 편의 증진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이마트 성수점 PP(Picking & Packing)센터 배송권역의 당일 쓱배송 주문 마감 시간을 기존 오후 1시에서 오후 7시까지로 6시간 더 늘렸다. 쓱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배송 완료 시간대는 기존 ‘16시~20시 사이’ 뒤로 ‘18시~21시 사이’와 ‘21시~24시 사이’의 두 가지 선택지가 추가됐다. 

SSG닷컴 관계자는 "향후 더 많은 고객이 쓱배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성수점을 시작으로 7월 중 자양점, 왕십리점 PP센터를 비롯, 오는 10월까지 수도권 및 지방 광역시 20개 매장에도 같은 정책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당일 늦은 시간이라도 배송을 원하는 고객의 수요를 고려함과 동시에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및 비대면 쇼핑 활성화로 늘어난 온라인 장보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방침이다. 

이에 따라 SSG닷컴은 배송 가능한 물량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SG닷컴은 올 하반기에 이마트 점포 리뉴얼을 통해 10곳 이상의 PP센터 물량 확대를 추진하는 한편, 마감 시간도 순차적으로 늘려 연말 기준으로 하루 최대 15만여 건의 주문을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안철민 SSG닷컴 SCM담당은 “저녁 시간대 당일 배송 주문에 대해 고객 선호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배송시간을 늘리는 것을 검토해왔다”며 “서울 지역 PP센터 권역을 시작으로 당일 배송을 주요 지역으로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사진=SSG닷컴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