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다날과 전략적 제휴-투자 계약 ... '도토리 충전 위해' 
상태바
싸이월드, 다날과 전략적 제휴-투자 계약 ... '도토리 충전 위해' 
  • 박홍규
  • 승인 2021.07.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월드제트가 전자결제대행사 (주)다날과 전략적 제휴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투자금액과 지분 규모는 합의에 따라 '비공개 사항'이 됐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싸이월드 결제수단인 도토리 결제 및 충전의 PG(전자결제) 대행을 다날이 맡게 된다. 싸이월드제트와 다날은 싸이월드 회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결제 시스템 구축에 돌입했다. 

싸이월드제트는 “휴대폰 결제 보안이 가장 뛰어난 다날을 싸이월드의 PG사로 결정하게 됐다. 또한 다날엔터테인먼트, 달콤커피 등 다날의 계열사들과 싸이월드의 시너지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 다날이 최근 투자한 배달대행 플랫폼 만나코퍼레이션과 메타버스 싸이월드 협업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메타버스 싸이월드에서 주문한 상품을 실제 오프라인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배송 서비스를 지원하는 방안 등을 우선적으로 논의하게 된다. 

이어 자회사 다날엔터테인먼트를 통해 10만여 곡의 저작권을 보유한 다날과 싸이월드간의 BGM서비스에서의 성과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날은 “싸이월드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싸이월드 플랫폼 내에서 이뤄지는 결제, 유통, 배달 등의 서비스에 다날의 서비스가 도입될 계획”이라며 “과거 선풍적인 인기를 끈 BGM 서비스에서도 다날이 보유한 음원이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