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울산 중소기업 ESG 평가 지원
상태바
한국기업데이터, 울산 중소기업 ESG 평가 지원
  • 박주범
  • 승인 2021.08.1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울산시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연민 울산경제진흥원 원장, 이윤철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송철호 울산광역시장,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 권수용 울산테크노파크 원장, 구자록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이호동)가 울산광역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평가에 나선다.

17일 한국기업데이터는 울산광역시청에서 울산광역시를 비롯하여 울산상공회의소, 울산경제진흥원, 울산테크노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지속가능한 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ESG 평가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방자치단체가 주도하여 지역 내 중소기업을 위해 ESG 도입에 앞장서고,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여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협약으로 울산광역시는 시에서 선정한 울산 소재 유망기업 현황을 한국기업데이터에 제공하기로 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축적된 기업 정보들을 바탕으로 울산의 기업 생태계를 분석하고, 적합한 대상을 발굴하여 ESG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각 기관은 ESG 관련 연구 및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들을 서로 공유하면서, 울산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호동 대표이사는 “공존,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ESG 경영은 이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울산의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의 길에서 앞장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한국기업데이터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