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 지켜요"...이마트, ‘가플지우' 캠페인
상태바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 지켜요"...이마트, ‘가플지우' 캠페인
  • 박주범
  • 승인 2021.08.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SSG닷컴, 신세계프라퍼티, 해양환경공단, POSCO, P&G, 테라사이클, 아이엠어서퍼(글로벌 환경프로젝트)와 손잡고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가플지우)’ 줍깅 캠페인 소개 전시를 진행한다. 줍깅은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설치미술 및 포토존과 함께 폐플라스틱이 파쇄공정을 통해 재탄생 되는 모습이 시연된다.

고객에게는 업사이클 굿즈 및 줍깅 집게, 텀블러 등 다양한 친환경 실천을 유도하는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에 사용된 플라스틱들은 이마트 매장의 플라스틱 회수함 및 연안정화활동을 통해 모아진 실제 폐플라스틱을 활용했다. 특별 제작된 초대형 서프보드(약 7M)를 비롯한 각종 전시물은 9월 중순 국내에서 서핑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는 강원도 양양에 있는 ‘아이엠어서퍼 양양 본부’로 옮겨져 상설 전시될 예정이다.

코카콜라는 체험존을 통해 페트병을 분리배출 할 수 있는 원더플 수거함과 폐 페트병을 재활용해서 만든 알비백, 캠핑의류, 악세서리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굿즈를 전시할 예정이다.

이마트 김동재 ESG추진사무국 팀장은 “이마트가 추진해 온 친환경 캠페인의 메시지를 보다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 및 단체들과 협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사진=이마트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