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한국과학기술연구원, 디지털금융 혁신분야 협약
상태바
하나은행·한국과학기술연구원, 디지털금융 혁신분야 협약
  • 박주범
  • 승인 2021.10.1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지난 18일 비대면 화상으로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디지털 금융 혁신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서 이주환 하나은행 정보보호본부장(왼쪽)과 김익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AI로봇연구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 윤석진)과 디지털금융 혁신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8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AI·로봇기술 연구 ▲첨단 ICT, 디지털 인증 기술 분야에 대한 업무 공유 및 기술 교류 ▲융합형 디지털 금융 혁신 신기술 창출을 위한 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하나원큐의 디지털 인증 기술인 얼굴인증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한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K-마스크 연구 기술을 디지털 인증 서비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주환 하나은행 정보보호본부장은 “하나은행의 특화된 ICT·정보보안 노하우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AI·로봇기술이 만나 디지털 휴먼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초석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김익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AI·로봇연구소장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연구 성과를 금융 분야에 확대 적용하고, 더 나아가 안전한 전자금융 거래 환경을 조성하여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하나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