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MC와 국민간식의 만남…SPC삼립, 유재석 모델로 내세운 '삼립호빵' 23종 출시
상태바
국민MC와 국민간식의 만남…SPC삼립, 유재석 모델로 내세운 '삼립호빵' 23종 출시
  • 김상록
  • 승인 2021.10.2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PC삼립 제공

SPC삼립이 겨울 대표 간식 '삼립호빵' 신제품 23종을 출시했다. '국민 MC'로 불리는 방송인 유재석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SPC삼립은 '발효미(米)종 알파'를 개발해 호빵 전 제품에 적용했다. '발효미 종 알파'는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한 ‘발효미(米)종’에 쌀 당화액(쌀과 누룩의 발효로 생성된 당)을 더해서 만들었다. SPC삼립이 50년간 축적한 호빵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허 받은 토종 유산균도 포함됐다. SPC삼립은 신제품의 특징에 대해 "쌀 특유의 감칠맛은 물론 쫀득하고 촉촉한 식감을 더욱 살렸다"고 했다.
 
맛뿐만 아니라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자 한다. 매콤한 고추장과 부드러운 생크림을 더한 '로제호빵', 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치킨을 모티브로 한 '내슈빌호빵', 농심 컬래버레이션 일환으로 매콤한 비빔면 배홍동 소스를 활용한 '배홍동 호빵' 등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제품 패키지에는 유재석의 '부캐(부캐릭터)' 콘셉트를 반영해 재미를 더했다.

SNS상에서 화제가 된 맛을 적용한 호빵도 볼 수 있다. '민초단(민초와 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 트렌드에 맞춘 '민트초코호빵', 해표 협업 '들기름 매콤왕호빵'과 '참기름 부추왕호빵' 등이다.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제품도 선보인다. 2000년대 추억의 캐릭터 '홀맨'을 활용한 '꿀씨앗호빵', '단호박치즈호빵', '구름소다호빵' 3종이다.

이외에도 최근 집밥·혼밥 문화에 따라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식사형 호빵'도 출시한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배추를 넣은 '한돈고기호빵'과 돼지고기와 부추를 듬뿍 넣은 '고기가득만빵', '찜갈비호빵', '김치제육호빵', '오모리김치만빵' 등이다. 식사용 호빵은 1인 가구 트렌드를 반영해 1개입으로 구성했으며, 찜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포장 기술인 '호빵 스팀팩'을 적용했다. 

사진=SPC삼립 제공
[삼립호빵x유재석] 따뜻함은 커진다_겨울엔 역시 삼립호~빵 광고 영상. 사진=유튜브 채널 삼립스튜디오 캡처
[삼립호빵x유재석] 따뜻함은 커진다_겨울엔 역시 삼립호~빵 광고 영상. 사진=유튜브 채널 삼립스튜디오 캡처
[삼립호빵x유재석] 따끈화끈 매콤한 전쟁 MAE-WAR 광고 영상. 사진=유튜브 채널 삼립스튜디오 캡처
[삼립호빵x유재석] 따끈화끈 매콤한 전쟁 MAE-WAR 광고 영상. 사진=유튜브 채널 삼립스튜디오 캡처

SPC삼립은 유재석과 함께한 브랜드 캠페인도 공개했다. '따뜻함은 커진다'라는 콘셉트로 유재석이 소방관, 택시기사, 어린 아이 등 다양한 국민들에게 호빵을 나누며 호빵이 점점 커지는 모습을 연출했다. '로제호빵' 출시를 기념해, '따끈화끈' 콘셉트를 반영한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호빵을 간편하고 실용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호찌머그'를 호빵과 세트로 구성해 시즌 한정 판매한다. 

커피 컴퍼니 '프릳츠'와 협업한 '호찌머그'는 호빵 찜기와 머그컵을 하나로 합친 컬래버레이션 굿즈다. 프릳츠의 대표 캐릭터 ‘물개’와 ‘호빵찜기’를 레트로한 그래픽으로 구성해 입힌 호빵 찜기 겸용 머그컵이다. 호찌머그 머그컵에 물 200ml를 넣고 채반에 호빵을 올려 뚜껑을 덮은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동안 데우면 찜기에서 갓 찐 것 같은 촉촉한 호빵을 즐길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매 겨울 호빵을 기다리며 갖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에도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올 겨울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립호빵은 1971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겨울철 빵으로 지난 시즌 누적 판매량 62억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겨울철 대표 국민 간식으로서의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