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관, 개청 제114주년 기념행사..."미래 관세행정 혁신"
상태바
서울세관, 개청 제114주년 기념행사..."미래 관세행정 혁신"
  • 박주범
  • 승인 2021.11.0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태곤 서울세관장이 1일 서울세관 대강당에서 개청114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
성태곤 서울세관장이 1일 서울세관 대강당에서 개청114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

서울세관(세관장 성태곤)은 1일 개청 제114주년을 맞이해 서울본부세관 10층 대강당에서 개청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이날 개청기념식을 시작으로 오는 5일까지 진행되며 서울세관은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시행에 발맞춰 직원 및 시민들과 함께 소통할 계획이다.

기념식은 세관연혁 소개, 개청기념 영상 상영, 그리고 우수공무원 포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우수공무원으로는 박은영, 문정민, 박지석, 서주현, 이현진, 윤수지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관세행정 발전에 기여한 9개 유관업체도 선정됐다.

2일에는 까리따스 수녀회가 운영하는 서울 동작구 무료급식소 ‘사랑의 식당’에 쌀 114포대를 기부할 예정이다.

114년 동안 서울세관 발전의 모습을 담은 ‘서울세관 역사사진전’을 서울세관 열린정원에서 야외 전시한다. 

성태곤 세관장은 개청기념사를 통해 “지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서울세관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공직자로서 열정과 사명감을 가지고 변화하는 미래를 향해 한발 앞 선 관세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서울세관은 최초의 내륙지 세관이자 수도세관으로 1907년 11월 1일 마포감시서에서 출발해 1946년 4월 서울세관으로 승격됐다. 현재 서울 본관 내 5개국 38개부서와 권역 내 5개의 세관(안양·천안·청주·성남·파주) 및 4개 세관비즈니스센터(구로·충주·의정부·도라산)를 관할하는 본부세관으로 발전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