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소방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소방관 복지 증진"
상태바
G마켓·옥션, 소방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소방관 복지 증진"
  • 박주범
  • 승인 2021.11.10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옥션이 지난 9일 제 59주년 소방의 날 기념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지난 5월 진행된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기부물품 전달식.

G마켓과 옥션이 지난 9일 제59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올해 민간 유통기업으로는 최고 영예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제59주년 소방의 날 정부포상은 소방발전에 기여하고 소방공무원 복지 증진 및 처우개선에 기여한 공이 있는 일반국민, 공무원, 단체를 선정, 수여한다. 

G마켓과 옥션은 ▲소방관 근무환경개선 ▲순직·공상 소방관지원 등 소방복지제고 ▲대국민 소방관 인식 및 소방안전의식 제고 등의 공로를 인정 받았다.

소방관 근무환경개선을 위해 강원, 경남, 광주/인천, 충북, 충남, 창원, 제주, 전북, 전남 등 총 12개 지방소방본부에 제설기, 신발건조기, 드론 열화상카메라, 허리보호조끼 등 소방활동 물품과 장비를 지원했다.

2019년에는 소방관 국가직전환 법안 통과를 기념해 공상소방관 대상 호텔숙박권을, 2020년에는 대형 사건 현장에서 활약한 소방관들에게 리조트 숙박권을 제공했다. 2020년에는 G마켓 터치 캠페인을 통해 소방관 심리케어 이동심리차량 전달, 2021년에는 순직소방관 유가족 심리치료비 등 심리적 지원도 제공했다.

민간기업 최초로 소방관 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를 개최해 소방용품, 안전용품을 개발, 지원했다. 1회 입상작 ‘허리보호조끼’는 전북소방본부에, 2회 수상작 ‘말하는 화재감지기’는 경기도-전북 지역 독거 어르신 가정에 전달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 서민석 부사장은 “G마켓-옥션 회원들이 소방관 근무환경개선이라는 가치에 호응해 주신 덕분에 수상한 영예”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소방관들과 함께 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G마켓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