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고려대, 취업 보장 ‘배터리-스마트팩토리 학과’ 신설
상태바
LG에너지솔루션·고려대, 취업 보장 ‘배터리-스마트팩토리 학과’ 신설
  • 박주범
  • 승인 2021.11.1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정진택 고려대 총장(왼쪽)과 김흥식 LG에너지솔루션 CHO(최고 인사 책임자) 부사장이 ‘배터리-스마트팩토리 학과’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계약 체결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와 LG에너지솔루션이 2022학년도부터 ‘배터리-스마트팩토리 학과’를 설립했다. 이 학과는 학위 취득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계약학과로 석박통합과정, 박사과정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AI기반 배터리 소재 및 차세대 배터리를 개발하는 ‘배터리공학’ 분야와 스마트팩토리보안, 디지털트윈 및 공정해석 등을 연구하는 ‘스마트팩토리’ 분야다. 학생들에게는 배터리 전문가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로 구성된 2인의 지도교수가 배정되어 배터리 도메인 영역과 스마트팩토리 영역의 전문역량을 동시에 갖출 수 있다.

해당 학생들은 등록금과 매월 장학금을 지원 받는다. 학위 취득 후에는 LG에너지솔루션에 취업이 보장된다.

양 기관은 지난 9일 배터리-스마트팩토리 학과를 신설하고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식을 체결했다.

고려대의 신설학과 개설로 LG에너지솔루션은 차세대 배터리 개발을 위한 인력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새로 구축할 공장의 설계 및 운용에 적용될 스마트팩토리 혁신 기술을 뒷받침할 인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려대 정진택 총장은 “배터리 사업의 선두주자인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스마트팩토리 학과를 신설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김흥식 부사장은 “고려대의 배터리-스마트팩토리 학과가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는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