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美 나파 실버라도 빈야드 와인 출시 ... '디즈니 와인'
상태바
하이트진로, 美 나파 실버라도 빈야드 와인 출시 ... '디즈니 와인'
  • 박홍규
  • 승인 2021.11.1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미국 나파 밸리 스택스 립(Stag’s Leap)에서 생산된 ‘실버라도 빈야드(Silverado Vineyards)’ 와인 6종을 출시한다. ‘실버라도 빈야드'는 1981년 월트 디즈니의 딸 '다이안 디즈니'와 배우자가 설립한 와이너리다. 

실버라도 빈야드는 스택스 립, 욘트빌, 로스 카네로스 등 유명 AVA(American Viticultural Area; 프랑스의 AOC와 비슷한 공인 원산지 명칭)로 인정받은 지역에 6개 포도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스택스 립 지역은 최상급 까베르네 소비뇽을 생산하기로 유명하다.  

‘실버라도 빈야드 솔로 까베르네 소비뇽(Silverado Vineyards, Solo Cabernet Sauvignon)’은 까베르네 소비뇽 품종 100%로, 자두와 블랙 체리, 나무와 바닐라향을 복합적으로 느낄 수 있는 와인이다. 실버라도는 최적의 까베르네 소비뇽을 만들기 위해 바위가 많은 나파 밸리 스택스 립 지역의 토양에 적합한 ‘디즈니 실버라도 클론’을 만들어냈다. 

미네랄이 풍부한 ‘실버라도 샤르도네(Silverado Chardonnay)’는 나파 밸리 로스 카네로스 AVA지역의 샤로도네 품종 100%로 만든 14.3%의 화이트 와인이다. 석회질과 자갈이 혼합된 토양으로, 산 파울로 베이에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이 좋은 산도감과 당도의 밸런스를 맞춰 진한 과일향이 특징이다.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과 미국 와인전문지 ‘인수지에스트’에서 모두 93점의 높은 점수로 가치를 인정받았다. 

사진 하이트진로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