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제이코스, ‘2021년 인천 유망 중소기업’ 선정…"기술 우위·차별성 인정"
상태바
닥터제이코스, ‘2021년 인천 유망 중소기업’ 선정…"기술 우위·차별성 인정"
  • 박주범
  • 승인 2021.11.2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피부맞춤솔루션 전문 기업 닥터제이코스(대표 김효정)가 ‘2021 인천광역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인천광역시는 올해 지역 경제발전 주역으로 활약한 기업들을 ‘2021년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 중소기업 육성자금, 기술·품질 인증 및 수출·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갈 중견·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닥터제이코스는 24일 송도 갯벌타워 국제회의장서 개최하는 ‘2021년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여한다. 이 행사에서는 ▲우수기업인 교류의 장 ▲우수기업 인증서·인증패 수여 ▲시장 축하메시지 전달 및 기념촬영 등이 진행된다.

닥터제이코스는 국내외 소비자 ‘뷰티 라이프스타일’ 연구를 통해 생활 속에서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뷰티 솔루션을 개발하며 차별성을 인정받았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진행한 ‘글로벌 피부특성 은행구축’ 사업결과를 바탕으로 18개국 23개 도시 1만2000여명의 피부특성 데이터를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81가지 피부유형별 맞춤 솔루션을 개발했다.

81가지 피부유형별 고민 해결의 핵심요소에 관련한 특허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내추럴 필링기술을 통한 안전하면서도 빠른 피부재생효과의 ‘Youth-P-Sol™’ 특허기술과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 줄 수 있는 피부면역증진시스템 ‘프로바이오틱스 DactorTec™ KIS’ 특허기술이다. 건강한 화장품을 개발하자는 모토로 피부과학, 계면과학 그리고 소비자 감성공학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 피부특성에 따른 맞춤화장품을 연구한 결과물이다.

닥터제이코스 관계자는 “독자적인 핵심 기술력과 차별성을 인정받아 ‘2021년 인천광역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영광이다”며 “닥터제이코스는 ‘Let’s be beautiful everyday!’ 슬로건 아래 국내외 소비자의 니즈를 끊임없이 연구하며 미래를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