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연·이수정 차이는?…이재명 캠프 최배근, 논란 일자 "외모 비교할거면 연예인 사진 올렸을것"
상태바
조동연·이수정 차이는?…이재명 캠프 최배근, 논란 일자 "외모 비교할거면 연예인 사진 올렸을것"
  • 김상록
  • 승인 2021.11.3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동연 서경대 군사학과 조교수(왼쪽),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오른쪽). 사진=최배근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캠프 쪽 인사인 최배근 건국대 교수가 조동연 서경대 군사학과 조교수 및 미래국방기술창업센터장과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의 사진을 SNS에 올리며 "차이는?"이라고 했다. 이를 두고 두 사람의 외모를 비교한 게 아니냐는 지적이 일자 최 교수는 "외모 비교할거면 연예인 사진을 올렸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최 교수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 센터장과 이 교수의 사진을 비교해 올린 뒤 "차이는?"이라고 썼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조 센터장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으로 선임했고, 국민의힘은 이 교수를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사진=최배근 페이스북 캡처

최 교수는 이후 게시물을 수정했다. 그는 "포스팅 후 일부에서 외모 비교를 한다며 오버하는데 외모 비교할거면 연예인 사진을 올렸을 것"이라며 "댓글에도 외모 차이를 말하는 분들에게 사람을 겉만 보고 평가하는 것이라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어제 하루종일 화제가 된 양 후보의 영입 인사들에서 내 눈에는 후보들의 지향 가치 차이가 보였기 때문"이라며 
"우리는 19대 대통령을 뽑는 것이 아니다. 팬더믹 이후 2022년의 시대를 맡길 대통령을 뽑는 것이다. 누가 가장 시대가 요구하는 가치를 제시하는가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부연설명을 해야 알아들으신 분에게는 미안하다. 친절하게 설명을 못 해서"라고 비꼬았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