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포체인지, 바른 먹거리 교육 강사 ‘푸듀케이터’ 양성과정 8기 모집
상태바
푸드포체인지, 바른 먹거리 교육 강사 ‘푸듀케이터’ 양성과정 8기 모집
  • 김상록
  • 승인 2021.11.3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생활 캠페인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푸드포체인지가 '푸듀케이터' 양성과정 8기를 다음달 17일까지 모집한다.

'푸듀케이터'는 푸드와 에듀케이터의 조합어로 음식과 관련된 생산, 소비, 사회 분야를 다루는 식생활교육 전문 강사를 뜻한다. 먹거리 뿐만 아니라 식생활과 관련된 건강, 환경 등 포괄적인 분야를 다루는 바른 먹거리 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음식과 관련된 생산, 사회, 소비 실천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마련됐다. 실제 교육에 필요한 교육학 이론 수업 및 실습과 작성한 식생활 교안의 일대일 첨삭 등도 커리큘럼에 포함된다.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혼합해 진행하며, 기존 50여 시간의 과정을 33시간으로 축약했다.

교육 수료자는 푸듀케이터 자격 검정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채용 절차를 거쳐 푸드포체인지 소속 푸듀케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노민영 푸드포체인지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바깥 활동이 제한되고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일이 많아지면서 식생활 교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식생활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올바른 음식 문화의 즐거움과 사회적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푸듀케이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