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 컨설팅·판로 지원
상태바
현대百,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 컨설팅·판로 지원
  • 박주범
  • 승인 2021.12.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손잡고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상품 경쟁력을 갖춘 청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위생·마케팅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판매 행사·단독 상품 개발 등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15곳을 선발했다. 귀리·두유 등 식물성 재료로 비건 마카롱을 만드는 ‘조인앤조인’, 해조류를 사용해 연양갱·친환경 식기 등을 생산하는 ‘마린이노베이션’,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만드는 돈(豚)육포 ‘김해육포’, 맥주 제조를 위해 맥아를 짜내고 남은 보리를 활용해 에너지바를 만드는 ‘리하베스트’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들을 대상으로 9월~11월 약 3개월 간에 걸쳐 제품 생산 공장에 대한 위생 컨설팅을 제공하고, 상품화·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자문 등을 지원했다.

오는 3일부터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행사 ‘영농마켓’을 연다. 행사는 압구정본점(12/3~9)을 시작으로 천호점(12/10~16), 목동점(12/17~22)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상무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들과 상호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현대백화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