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시내면세점 성공 위해 태국에 한류바람 불어 넣는다
상태바
롯데면세점, 시내면세점 성공 위해 태국에 한류바람 불어 넣는다
  • 백진
  • 승인 2015.10.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관광3사, 태국 한국문화관광대전 참가로 태국관광객 유치에 적극 행보
내년 상반기 방콕 시내면세점 개장 앞두고 K­브랜드 붐 조성 노력


롯데면세점이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

한국관광공사와 롯데는 태국에서 단체관광객을 유치를 위해 관광박람회를 열고, 롯데면세점은 그룹 관광계열사와 함께 이달 2일부터 사흘간 ‘한국문화관광대전’에 참여하기로 했다.

d_1001_01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작년 로드쇼 행사진행 모습. 한류스타 사인회가 열리고 있다.

 

이번 한국문화관광대전에서 롯데 관광3사는 ‘롯데트래블마켓존’을 운영하게 된다. 면세점과 호텔, 월드타워 및 어드벤처 등 3사가 보유한 관광 콘텐츠와 국내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패키지 상품을 판매해 외국 관광객을 직접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또 태국 현지 언론사 기자 200여명을 초청하는 기자간담회를 열어 한국 관광자원의 우수성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이 태국에서 적극적 행보에 나선 이유는 내년 상반기 방콕 시내에 개장하는 시내면세점 때문으로 보인다. 약 7,000㎡ 규모로 조성되는 방콕 시내면세점은 명품 브랜드와 현지 상품, 한국 화장품 등을 주로 판매할 예정이며, 한류 음악과 음식, 패션 등을 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는 한류타운(K타운)이 매장 2~3층에 입점하게 된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태국 내 K브랜드 바람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행사 첫날 롯데면세점 모델인 태국 출신의 닉쿤(2PM)에 대한 한국관광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지며, 또 롯데호텔 모델인 VIXX의 콘서트와 한류 스타들의 애장품 증정 이벤트 등 한류 스타 마케팅을 적극 전개한다.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는 “지난해 한국을 찾은 태국 관광객은 47만여 명으로 5년 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한국 관광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롯데 관광3사는 앞으로도 태국 내 한국의 문화와 관광 자원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태국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