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준석 만남 조건부 제안..."의제 사전에 조율해야 이 대표 만나겠다"
상태바
윤석열, 이준석 만남 조건부 제안..."의제 사전에 조율해야 이 대표 만나겠다"
  • 민병권
  • 승인 2021.12.0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대표와 대선 후보 간 팽팽한 기 싸움...국민의 시선은 어떨까?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vs 윤석열 대선 후보...'집안 갈등 언제까지...'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vs 윤석열 대선 후보...'집안 갈등 언제까지...'

윤석열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이준석 대표와 만남에는 동의하지만 "의제를 사전에 조율해야지만 이 대표와 만날 수 있다"는 조건부 만남을 이 대표 관계자에게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당무를 거부하고 전국 순회 일정에 들어간 이 대표는 제주시 한 카페에서 3일 오전 취재진과의 일문일답에서 "윤석열 후보와 얘기할 의사가 있다"며 "선거 캠페인, 갈등상황을 풀어나가는 방식까지도 후보에게 책임이 있다"고 밝혔다.

제주지역 기자들과의 자리에서 이 대표는 "윤 후보 측에서 저희 관계자에게 만나자는 제안을 하면서, 의제를 사전에 조율해야지만 만날 수 있다고 해야 한다고 했다"며 "이에 대해서 굉장한 당혹감 느낀다"는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어 이 대표는 "(윤 후보가) 의제를 사전에 조율하지 않아서 만날 수 없다고 하는 것은 누군가에게 그걸 왜 사전에 제출해서 검열을 받아야 하는지 문제의식이 든다"며 "당 대표와 만나는 자리에 검열을 거치는 것은 절대 반대한다"고 불만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현재 빚어지고 있는 윤 후보와의 갈등의 유책이 전적으로 윤 후보에게 있음을 이번에 또 한 번 강조했다.

이 대표는 "지금까지 윤 후보와 만나 당 대표와 후보 간의 합의에 따라 결정된 사안들이 어떤 (나에게) 통보도 없이 뒤집히는 경우가 상당수였다"며 "윤 후보의 핵심 측근에 대해 특정인을 저격해서 내치라고 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선거 캠페인 등 갈등상황을 풀어나가는 방식까지도 후보에게 책임이 있다"며 "저는 윤 후보가 무한책임을 진다는 얘기를 자주 들어왔다"며 "후보가 결정하는 것 대해 반대 의견을 개진할 수 있었지만 저지한 적은 없다"라며 현재의 갈등 상황에 대해 윤 후보 책임론을 강조했다.

실제로 이 대표는 이수정 교수 임명과 관련해서도 윤 후보가 임명 의지를 밝힌 데 대해서는 "임명하시면 되지만, 내가 반대 의견을 남겼다는 것을 분명히 밝혀주시라 말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윤 후보가 이 교수 임명과 관련해 "메디컬 페미니즘을 가르쳐 주겠다"고 언론 질의에 답하는 형식을 빌려 본인을 겨냥했다고 해석한 부분도 있다. 이 대표 "도대체 얼마나 후보 측이 기고만장하면 당 대표에게 가르쳐주겠다고 하고 있나"라며 윤 후보의 독단적인 언행을 지적했다.

끝으로 이 대표는 "윤 후보 측의 핵심 관계자라는 사람이 당을 쑥대밭으로 만들어 놓고 있는데도 누구도 문제의식을 느끼지 못했다"며 " 당내에 후보의 눈과 귀를 가리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고 거듭 '윤핵관'을 직격했다.

이 대표는 3일째 제주 일정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다음 행선지로 '울산행'을 밝혀 이날과 4일 사이에 제주 일정을 마칠 것으로 보인다.

3일 오후 2시 40분경 윤 후보는 돌연 당사 후보실을 출발하며 "이준석 대표님을 뵙고 여러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밝혀 당내 불거진 대표와 후보 간 갈등을 수습하기 위한 행보에 들어간 것 아니냐란 정치계 해석이 전해지고 있다.

사진=윤석열 캠프 제공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