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르지오 아르마니, 여성 맞춤 슈트 ‘MTO 서비스’ 국내 첫 론칭 
상태바
조르지오 아르마니, 여성 맞춤 슈트 ‘MTO 서비스’ 국내 첫 론칭 
  • 박홍규
  • 승인 2021.12.09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이 맞춤 턱시도를 입는 시대가 왔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1일부터 31일까지 국내 처음으로 여성 고객 대상 ‘MTO(Made To Order, 맞춤복)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MTO는 고객이 직접 원단, 안감, 단추, 라펠 모양 등을 선택한 후 전문 테일러가 슈트와 코트를 제작해주는 맞춤복 서비스다. 기존에는 남성 고객을 대상으로 상반기, 하반기 각1회 진행했으나 최근 여성 고객들의 재킷과 팬츠 구매가 늘자 대상을 확대했다. 

올해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여성용 재킷, 팬츠, 코트는 전년 동기 대비 69% 매출이 증가했으며 맞춤 슈트 제작에 대한 문의도 많아졌다고 회사는 전했다.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 '유니코써치' 분석에 따르면 국내 100대 기업에서 일하는 여성 임원 수는 총 322명으로 올해 처음으로 300명을 넘어섰다. 명품 슈트에 대한 여성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다.

MTO서비스를 예약한 고객들은 재킷, 셔츠, 스커트, 팬츠, 코트를 자신만의 취향에 맞춰 주문할 수 있으며, 턱시도 재킷과 팬츠로 구성된 이브닝웨어도 주문 제작할 수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최고급 소재의 실크, 울, 캐시미어, 벨벳 등을 사용해 깔끔하고 우아한 라인이 돋보이는 의상을 완성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주문부터 완성까지 약 6주가 소요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갤러리아 EAST, 롯데백화점 본점, 애비뉴엘 월드타워점 조르지오 아르마니 매장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서비스 기간 동안 남성 고객을 위한 MTO가 동시 진행되며,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슈트는 디자이너의 철학에 따라 몸을 구속하지 않는 편안함과 절제되고 세련된 실루엣이 특징으로 기업가와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다”면서 “최근에는 여성 기업인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어 여성을 위한 맞춤 슈트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밝혔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