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AI인재 양성에 힘쏟는다"...KT, 에이블스쿨 1기 출범
상태바
"청년 AI인재 양성에 힘쏟는다"...KT, 에이블스쿨 1기 출범
  • 박주범
  • 승인 2021.12.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분당 사옥에서 KT 에이블스쿨 1기 교육생들이 화상으로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입교식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KT 에이블스쿨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KT가 운영하는 청년 AI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만 29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졸업자(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했다. 

안경덕 고용노동부장관은 “앞으로도 기업 주도의 직무 훈련, 일 경험 프로그램 등이 더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가 다각도로 지원하고 뒷받침하겠다”고 전했다.

1기 교육생들은 내년 5월 중순까지 하루 8시간씩 6개월 간 총 840시간의 교육을 무상으로 받는다. 이론과 기본 교육은 비대면 중심으로 이뤄지고 프로젝트 실습 단계에서는 대면 방식 교육을 병행한다. KT는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광주, 부산, 대구 등에 위치한 KT 광역본부를 교육장으로 마련했다.

교육은 ▲AI 서비스 개발자를 양성하는 ‘AI 개발자 트랙’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는 ‘DX 컨설턴트 트랙’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KT 에이블스쿨은 교육생들에게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민간 자격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의 취득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에게 KT 채용 전환형 인턴십과 그룹사 채용 연계 등을 제공한다.

KT 구현모 대표는 “그간 KT그룹이 내부에서 미래 인재를 양성해온 노하우와 인프라를 청년들에게 적극 개방하고 청년들이 IT 분야에서 꿈을 실현시키는데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