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5060이 단백질 섭취하지 않는 이유는?
상태바
대한민국 5060이 단백질 섭취하지 않는 이유는?
  • 박주범
  • 승인 2021.12.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뼈는 사람의 골격을 이루는 가장 단단한 조직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노화에 의해 골밀도가 점점 약해진다. 

나이 증가에 따라 장에서 칼슘의 섭취가 적어질 뿐 더러, 쉽게 골절상을 당하는 경우가 있어 골밀도 노화로 인한 약해짐과 근육감소는 노년 건강에 위협이 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산양유와 같은 높은 단백질돠 칼슘을 포함하고 있는 음식이 추천된다.

산양유는 염소 젖을 말하며, 일반 우유보다 영양가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중장년 층에게 필요한 단백질의 함유가 높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다.

최근 TV조선 ‘알콩달콩’은 리서치 전문 기업 미디어 리얼리서치 코리아의 리서치 앱 ‘리얼리서치’를 통해 대한민국 50~60세 1000명(남녀 각 500명)을 대상으로 단백질 섭취를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요리하기 귀찮아서'가 32.9%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체중 증가에 대한 걱정'(28.4%), ‘단백질 섭취에 대한 필요성을 못 느껴서'(26.4%), '단백질 섭취 후 변화를 느끼지 못해서'(12.8%) 등이 뒤를 이었다. 

게스트로 출현한 배우 김혜정은 이날 경기도 남양주시에 지내며 요리를 통한 단백질 섭취 및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을 지키는 생활 습관을 보여주었으며, 노년층 단백질 보충을 위해 산양유 등의 정보를 전했다.

사진=TV조선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