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가이아 홀딩스, NFT 시장 본격 진출...세계적인 아티스트 '후랭키 배'와 계약
상태바
더 가이아 홀딩스, NFT 시장 본격 진출...세계적인 아티스트 '후랭키 배'와 계약
  • 박주범
  • 승인 2021.12.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가이아 홀딩스 성준모 부회장(사진 가운데)과 후랭키 배 작가(왼쪽에서 두 번째)가 22일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NFT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더 가이아 홀딩스가 22일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시장 진출을 알렸다.

더 가이아 홀딩스는 NFT 시장의 유니콘으로 인정받는 후랭키 배(배한성) 작가와 협약을 맺고, 총 100억원대 NFT 작품 제작을 계약했다.

후랭키 배 작가는 세계적인 디지털 아티스트로, 주로 추상 표현주의 작품을 만들어왔다. 올해 7월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경매에서 그의 NFT 시리즈 작품이 한국 작가 NFT 작품 중 최고가인 505만 달러(약 59억원)에 낙찰된 바 있다.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 ARTiX에서도 ‘hoo150803_summer’(부제: 여름, 그 초록의 늪) 작품이 조각당 5000달러, 총 750만 달러(약 88억원)에 완판됐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NFT 예술작가들의 랭킹을 발표하는 NFT 랭킹뉴스에 따르면 거래 금액 기준으로 세계 랭킹 10위권 내에 후랭키 배 작품 2점이 이름을 올렸다. 더 가이아 홀딩스는 다양한 창작자의 작품을 수익화하고 거래에 나설 계획이다.

후랭키 배 작가는 “세계시장에서 한국 컨텐츠의 천재성과 IT강국의 미래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일이라 판단해 흔쾌히 참여했다"고 말했다.

더 가이아 홀딩스 성준모 부회장은 "미래의 비즈니스로 불리는 NFT시장에서 이미 세계적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후랭키 배 작가와 함께 시작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NFT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더 가이아 홀딩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