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원순 불기소 처분 예상되던일…여성 인권 외치던 민주당, 2차 가해 사과하라"
상태바
국민의힘 "박원순 불기소 처분 예상되던일…여성 인권 외치던 민주당, 2차 가해 사과하라"
  • 김상록
  • 승인 2022.01.0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이 성추행 의혹으로 고소된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 대해 '공소권 없음'으로 보고 불기소 처분을 내려 사건을 종결한 가운데, 국민의힘은 "작년 휴대폰 압수수색 영장이 연이어 기각될 때부터 예상되던 일"이라고 했다.

최지현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수석부대변인은 4일 논평을 통해 "피해자 A 씨에 대한 다른 성폭행 사건 피고인인 전직 서울시 직원 정모 씨에 대해 1심법원은 "(A 씨가) 박 전 시장의 성추행으로 상당한 정신적 고통을 받은 것은 사실”이라고 인정했고, 국가인권위원회도 박 시장이 A 씨에게 한 행동은 성희롱에 해당된다고 판단했다"며 "이렇게 분명한 증거가 있는데도 검찰이 적극적인 추가 수사 없이 증거 불충분으로 덮어버린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죄가 안 되는 것이 분명함에도 토론회 발언에 의존해 서울시를 압수수색까지 했던 오세훈 서울시장에 대한 탄압과 극명히 대비된다"며 "야권이면 압수수색으로 쑥대밭을 만들며 탄압하고, 여권이면 뭉개다가 1년이 넘어가니 슬슬 면죄부를 주는 것인가. 모든 사법기관을 독점하는 집권여당이 내 편에게만 관대하니 늘상 내로남불이라는 비판을 받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페미니즘과 성인지감수성으로 여성의 인권 신장을 내세우며 집권한 더불어민주당이 막상 정치리더들의 성범죄에 대해서는 침묵하는가. 갑자기 전대미문의 '피해호소인'이라는 용어를 내세우며 박 시장을 두둔하기 바빴다"며 "민주당 측의 그 많은 페미니스트 사단은 다들 어디서 무엇을 하였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권력형 성범죄 근절은 여성의 경력과 삶에 직결되는 국가의 책무이다. 그러나 집권여당이 제 식구 감싸기에 급급하니 언제 재발하더라도 이상하지 않은 일이 되어 버렸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인권과 페미니즘을 천명한 집권여당으로서 성역 없는 수사를 개시하라. 또한 피해자에 가한 2차 가해에 대해 국민 앞에 진정한 사과와 재발 방지를 약속하라"고 덧붙였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 "'박원순 시장 성추행 사건'의 진실이 끝내 묻혔다"며 "우리 사회에서 명망 높던 이들이 숨겨왔던 추악한 진실이 밝혀질 위기에 처해질 때, 극단적 선택으로 덮어버리는 흐름이 계속되는 건 대단히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박 전 시장 성추행 의혹 사건의 불기소 처분과 관련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