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5년 티파니, ‘티파니 노트 Tiffany Knot’ 출시...NewYork~New~York~chain-link
상태바
185년 티파니, ‘티파니 노트 Tiffany Knot’ 출시...NewYork~New~York~chain-link
  • 박홍규
  • 승인 2022.01.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5년 역사 티파니(Tiffany & Co.)가 티파니 노트(Tiffany Knot)를 출시했다. 티파니 본고장인 뉴욕에 경의를 표하는 노트 디자인은 뉴욕 거리의 건축물에서 볼 수 있는 체인 링크(chain-link)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친근한 산업 구조물의 형태를 모던하고 정교한 디자인으로 재해석하였으며 뉴욕 특유의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새로운 주얼리 컬렉션에 불어넣었다. 

상반된 요소의 조화를 보여주는 티파니 노트는 브레이슬릿부터 링, 네크리스, 펜던트, 그리고 이어링에 이르기까지 컬렉션 내 전 제품에 걸쳐 부드럽고 유기적인 형태와 예리한 앵글이 대비를 이룬다. 18K 옐로우 골드와 로즈 골드 소재만으로 이루어진 디자인 그리고 파베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디자인 모두 시그니처 ‘노트 모티브’가 핵심을 이루며, 메탈의 유려한 곡선과 날렵한 끝날의 형태가 교묘한 조화를 이룬다.    

컬렉션 내 대표 제품은 300개가 넘는 다이아몬드를 수작업으로 세팅한 더블 랩 초커(double-wrap choker)로 움직임의 형태와 스케일을 동시에 디자인에 녹여냈다. 더블 랩 디자인이 동일하게 적용된 브레이슬릿은 18K 골드 소재의 매듭이 교묘하게 클래스프 부분을 가림으로서 흡사 하나로 연결된 연속적인 디자인처럼 보이도록 한다. 

전국 매장과 공식 웹사이트 등에서 제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