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임신부 방역패스 적용 철회되어야"
상태바
윤석열 "임신부 방역패스 적용 철회되어야"
  • 김상록
  • 승인 2022.01.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9일 "임신부에 대한 방역패스 적용은 철회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만에 하나라도 태아 건강에 문제가 생길까봐 감기약 한 알도 제대로 못 먹는 것이, 내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이다. 엄마만이 아니라 임신부 가정 전체가 10개월의 임신기간 동안 노심초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방역 당국은 오히려 임신부의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고, 정부는 일률적인 방역패스 적용에 거의 예외를 두지 않고 있다"며 "백신접종을 받지 않았다는 이유로 임신부를 차별하거나 불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을 정부에 요청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초저출산으로 인해 국가의 미래가 어둡다. 아이를 가지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자 하는 우리 국민의 조그마한 걱정이라도 보듬고 이해하는 것이 제대로 된 국가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질병관리청은 임신부를 방역패스 대상에서 예외로 적용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전날 임신부들에게 접종을 강요하거나 차별할 수 없도록 하는 감염병 예방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부작용에 대한 연구도 충분치 않고 공포는 커진 현재, 임신부도 기저질환자와 마찬가지로 방역패스 강제 대상에서 제외함이 상식적이겠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