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까와 함께 제주 여행'...제주관광공사·제주한라대·부즈 함께 
상태바
'뿌까와 함께 제주 여행'...제주관광공사·제주한라대·부즈 함께 
  • 박홍규
  • 승인 2022.01.2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한라대학교 LINC+사업단, 글로벌 캐릭터 전문회사 ㈜부즈는 인기 캐릭터 ‘뿌까’를 활용한 제주 홍보영상을 제작,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친환경, 생명 존중이라는 주제로 제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2000년도에 탄생한 뿌까는 뽀로로와 함께 제1세대 한류 캐릭터 브랜드다. 단순하지만 개성 넘치는 소녀의 모습을 통해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으로 성장해 명성을 떨치고 있다. 뿌까는 매해 실시하는 ‘해외 한류 실태조사’에서 해외 17개국 15~59세 남녀 대상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수년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홍보 영상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영상으로 촬영해 실사 영상에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합성하는 기법으로, 재미있는 캐릭터와 함께 생동감 있는 제주의 모습이 그려졌다.

바람 편과 커플 편 등 두 편으로 구성된 이번 홍보영상은 제주를 찾은 뿌까 커플이 함덕해수욕장, 사려니숲길, 신창풍차해안도로, 해녀박물관 등을 다니면서 국내·외 팬들에게 ‘제주=여행 가고 싶은 섬’이라는 이미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바람 편에서는 제주의 자연과 바람을 즐기는 모습을, 커플 편에서는 제주의 다양한 관광지에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추억을 만들어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뿌까의 제주홍보 영상은 제주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제주와 뿌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