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美 식품의약국(FDA)에 5세 미만 어린이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 신청
상태바
화이자 美 식품의약국(FDA)에 5세 미만 어린이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 신청
  • 이태문
  • 승인 2022.02.0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미 식품의약국(FDA)에 5세 미만 어린이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긴급 사용을 신청할 방침이다.

화이자는 1일(현지 시간) 임상시험 자료를 FDA에 제출해 5세 미만 어린이 백신 접종의 긴급 사용을 신청하기 위해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발표했다.

현재 미국에서는 5세 이상만 백신을 접종할 수 있으며, 이번 긴급 사용의 신청 대상은 생후 6개월에서 만 5세 미만 어린이까지다. 어른 사용량의 1/10 분량을 2회에 걸쳐 접종한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으로 미국 내에서는 0세~만 5세 미만 어린이들의 입원이 역대 최고의 비율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5세 미만 어린이 접종의 안정성과 효능을 확인하기 위해 임상시험을 실시한 화이자는 지난해 12월 중간 발표에서 2차 접종 완료 후 한 달 뒤 면역 반응이 어른에 비해 충분한 수준은 얻지 못했다.

3차 추가 접종에 대해서도 효과를 검증한 뒤 별도로 사용 허가의 신청을 할 계획이다.

FDA는 화이자의 신청과 관련해 이달 중순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회의에서 신속처리 절차로 심의를 마칠 예정이라 빠르면 3월부터 생후 6개월∼만 5세 미만 어린이들에 대한 백신 접종이 시작될 전망이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