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윤석열 "문 대통령과 같은 생각…내 사전에 '정치 보복'이란 단어 없다"
상태바
[속보] 윤석열 "문 대통령과 같은 생각…내 사전에 '정치 보복'이란 단어 없다"
  • 김상록
  • 승인 2022.02.1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의힘 제공
사진=국민의힘 제공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0일 "내 사전에 정치보복이라는 단어는 없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초구 양재동에서 열린 재경 전북도민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뒤 "적폐 청산 발언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사과를 요구했다"는 기자들의 질문에 "문 대통령님과 저와 똑같은 생각이라 할 수 있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늘 법과 원칙에 따른, 성역 없는 사정을 강조해오셨다"며 "저 역시도 권력형 비리와 부패에 대해서는 늘 법과 원칙, 공정한 시스템에 의해 처리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려왔다"고 했다.

또 "제가 당선되면 어떤 사정과 수사에도 일절 관여하지 않겠다는 뜻에서 민정수석실을 폐지하겠다는 말씀을 지난해 여름부터 드렸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 후보는 9일 공개된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집권하면 전(前) 정권 적폐청산 수사를 할 것이냐'는 질문에 "해야죠. 해야죠. (수사가) 돼야죠"라고 대답했다.

그는 '정치 보복이 될 수 있다'는 우려에 "제가 문재인 정부 초기에 했던 것이 대통령의 지령을 받아 보복한 것이었나"라며 "민주당 정권이 검찰을 이용해서 얼마나 많은 범죄를 저질렀나. 거기에 상응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매우 불쾌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 후보는 청와대 입장에 대해 "스스로 문제될 게 없다면 불쾌할 일이 없다"며 "시스템 상 그렇게 된다는 상식적인 이야기를 한 것 뿐"이라고 반박했다.

청와대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현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 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하며 사과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그간, 대선을 앞두고 '정치적 중립'을 강조했던 문 대통령이 특정 인물을 강도 높게 비판한 것은 이례적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